코푸시럽 효능, 부작용, 투여방법 완벽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문 의약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전문 의약품 중에서도 코푸시럽 이라는 의약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약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코푸시럽 정보 확인하셔서 궁금증 해소해 보시기 바랄게요.








코푸시럽은 식약처에서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하는 의약품 중 하나인데요.


정확한 식약처 분류 기준은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호흡기관용약 - 진해거담제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또한, 유한양행이라는 제약회사에서 약을 제조하여 유통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보험코드는 642102282 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코푸시럽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푸시럽 효능 및 투여방법


코푸시럽


코푸시럽은 갈색의 플라스틱병 또는 알루미늄호일 포장에 들어있는 엷은 적색의 방향성 시럽제로 되어있는 의약품입니다.


약 성분은 염산메칠에페드린 1.31mg/mL, 염화암모늄 10mg/mL,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500μg/mL,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150μg/mL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본 약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기밀용기에 담아서 실온에 보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푸시럽


코푸시럽 효능은 기침, 가래에 효능 및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약의 투여 방법은 연령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자세한 투여방법은 이미지를 첨부해드릴테니 첨부된 이미지 확인해주시기 바래요.


코푸시럽


코푸시럽 부작용


지금까지 코푸시럽 효능, 보관법, 투여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코푸시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약은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는 투여를 금지한다고 하는데요.


1.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대한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2. MAO억제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복용을 중단한 후 2주 이내의 환자


3. 미숙아, 신생아 또는 3개월 미만의 영아





4. 수유부


5. 녹내장 환자


6. 전립선비대 등 하부요로폐색성 질환 환자


위와 같은 증상이 있거나 요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약의 투여를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코푸시럽


코푸시럽을 투여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부작용에 대한 정보는 이미지를 첨부해드릴테니


첨부된 이미지확인하셔서 어떠한 이상반응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래요.








오늘은 코푸시럽 효능, 보관법, 투여방법, 부작용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본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약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약을 투여하시는 분들은 특히 이상반응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 꼼꼼히 확인하셔서


약을 드시면서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면 투여를 즉시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D

+ Recent posts